본문 바로가기
[북린이 책리뷰]

미국 주식이 답이다 책 리뷰

by 노을심슨 2022. 1. 23.
반응형

제목 : 미국 주식이 답이다 생초보도 돈 버는 글로벌 투자 원포인트 레슨

저자 : 장우석, 이향영

출판사 : 페이지2

가격 : 17,000원

쪽수 : 292P

평점 : 2.5점(5점 만점)

 

정말 미국 주식이 답이 맞을까?

요즘에는 주식책이 많아지면서 제목부터 임팩트가 있어야 한다. 최근 투자분야 베스트셀러를 보면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투자>,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등 구미를 당기는 문구로 우리를 유혹한다. 이번에 리뷰하는 책 역시 <미국 주식이 답이다>라면서 자신감이 넘친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정말 미국 주식이 답이 맞나?라는 의구심이 든다. 미국 주식 시장에 대한 의구심을 품는 것이 아닌, 저자가 미국 주식이 답이다라고 할 만큼 믿음을 주지 못한다. 

 

책 소개는 화려하다. '미국 주식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최장수 스테디셀러 최신 개정판', '경제 유투버 1위 삼프로 TV 추천' 등 화려한 미사여구가 가득하다. 솔직히 나도 이런 문구나 제목을 보고 구매했다. 책을 고르기 어려운 점도 이러한 요인 때문인 것 같다. 직접 책을 읽어보기 전까지는 저자의 이력이나 책 소개 문구, 제목, 리뷰 등에 의존해야 한다. 지금 내가 한창 ETF와 미국 주식 시장에 관심이 많은 시기라 <미국 주식이 답이다>라는 제목이 너무 매력적이었다. 뭔가 내가 믿고 있는 것에 확답을 주는 느낌이었다.

 

강환국의 <거인의 포트폴리오>로 ETF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고, 이후 미국 ETF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해외 ETF 백과사전>이라는 책을 읽었다. 그리고 조금 더 간추린 종목을 공부하고자 이번에 리뷰하는 <미국 주식이 답이다>란 책을 읽었지만 다른 책을 한번 더 읽어야겠다.

 

다소 아쉬움이 많이 남는 내용

이 책의 구성은 크게 3 부분이다. 처음에는 많은 주식책에서 나오는 비슷한 레퍼토리다. 왜 주식을 해야 하는지, 왜 미국 시장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저자의 논리로 말한다. 두 번째 파트는 앞으로 유망한 미국 주식 개별 종목과 미국 ETF에 대한 종목을 추천해준다. 사실, 내가 주식책을 읽는 이유는 크게 2가지다. 이렇게 종목을 추천받아서 내가 공부를 해보거나, 아니면 주식 종목을 어떻게 분석하는지를 알고 싶어서다. 이 책은 전자를 얻고자 읽었지만 내용이 많이 아쉬웠다.

 

개별종목은 인터넷에 미국 주식을 쳐보면 많이 나오는 종목들이며 ETF 역시 내용이 조금 부실했다. 내가 이 책에 대해 가장 실망한 것은 마지막 파트다. 290P로 그렇게 많지 않은 페이지인데도 210P부터 280P까지 약 70P 정도를 ETF 종목만 단순 나열해놨다. 나처럼 미국 주식을 모르거나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과연 ETF 이름만 보고 과연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이것을 보고 내가 다시 찾아봐야 하는데 차라리 블로그를 보는 편이 이름을 복사할 수 있기에 더 편할 것 같았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예스24에서 리뷰를 살펴봤는데 나와 비슷한 느낌을 받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 그래도 이 책의 좋은 점을 꼽아보자면 국내 주식과 미국 주식 중에 고민을 하고 있는 주린이라면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무수히 많은 미국 ETF에서 어떤 종목을 대략적으로 추천받고 싶은 분들이라면 조금은 괜찮은 책이다.

 

반응형

댓글